제주도교육청, 제주북초 등 8개교 홍보 리플렛 제작 배포

원도심학교 홍보 리플렛
원도심학교 홍보 리플렛

제주도교육청이 원도심학교 홍보 리플렛 6400부를 제작,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교육지원청, 원도심학교, 동주민센터 등에 배포한다.

리플렛은 매해 원도심학교 홍보를 위해 제작‧배포되고 있는데, 교육청의 다양한 원도심학교 지원 정책과 원도심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원도심학교는 제주남초, 제주북초, 일도초, 광양초, 한천초 등 제주시 5개교와 서귀포초, 서귀중앙초, 서귀서초 등 서귀포시 3개교 등 총 8개교다. 

도교육청은 원도심학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급당 학생수 26명 조정 △원도심학교 특화프로그램 운영 지원 △통학구역 신축적 운영 △학생수 급감 초등학교 학교운영경상경비 3% 증액 지원 △원어민보조교사 수업 시수 확보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수 400명 이상인 동지역 학교의 통학구역에 거주하는 학령아동이 원도심학교로 전‧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통학구역에 관계없이 전‧입학을 허용하고 있다.

올해는 '제주특별자치도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방법 고시'를 개정해 원도심학교로 전‧입학한 학생은 졸업 예정인 원도심학교 또는 전학 직전 초등학교(입학은 당초 취학 배정 초등학교)를 기준으로 중학교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선함으로써 원도심학교로 전‧입학한 학생의 중학교 입학배정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원도심학교 지원 정책과 학교별 특색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 정보를 알림으로써 학부모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학생들이 원도심학교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