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민예총(이사장 김동현)은 올해 청소년 4․3문화예술제 ‘우리의 4․3은 푸르다’에 함께 할 청년기획단·멘토단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의 4.3은 푸르다’는 제주4.3의 의미를 되새기고 역사를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평화와 인권을 이야기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열린다.

청년기획단과 멘토단은 4․3을 기억하고자 하는 제주도 내 청년·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은 온라인( bit.ly/3AnpCiD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년기획단과 멘토단은 10월 29일과 30일 두 번에 걸쳐 진행되는 ‘청소년4.3 문화예술제’ 청소년 워크숍에서 제주지역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작품 창작을 돕는 역할을 한다.

청년기획단, 멘토단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인증서 발급, 우수 멘토 선정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역할 수행을 위해 9월 한 달간 강의와 현장 답사로 이뤄진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워크샵을 진행한다.

참가자 선정 공고는 다음달 1일 제주민예총 페이스북 등 SNS와 개별 연락을 통해 이뤄진다. 선정된 참가자는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워크숍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문의 : 제주민예총 064-758-0332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