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상반기 신입직원 12명 임용

제주테크노파크는 27일 벤처마루에서 2022년 제1회 제주도 공공기관 통합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12명의 신입 직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제주의소리
제주테크노파크는 27일 벤처마루에서 2022년 제1회 제주도 공공기관 통합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12명의 신입 직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제주의소리

제주테크노파크가 배터리, 신재생에너지, 헬스케어, ICT 등 제주의 미래성장 동력이 될 산업분야와 지속가능한 기관 운영을 위한 ESG경영 분야에 신규 인재를 집중 투입한다.

제주테크노파크(JTP)는 27일 제주벤처마루에서 2022년 제1회 제주도 공공기관 통합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12명의 신입 직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신규 인재들은 정책기획단, 바이오융합센터, 생물종다양성연구소, 용암해수센터, 에너지융합센터, 경영혁신실 등 JTP 6개 부서에 배치돼 신성장 산업과 신경영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임용으로 새로 들어서는 화장품원료센터와 미생물산업화지원센터의 출발을 함께할 인원이 보강돼 제주의 청정자원과 유용미생물 자원을 활용한 산업화 연구 및 기업지원 기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 JTP 추력 추진사업인 폐배터리 전후방 산업육성과 신재생에너지·바이오/디지털 헬스케어분야의 정책 발굴, ICT 기반 지역산업 육성, 용암해수를 활용한 식음료산업 육성, 사회적 책무를 강화한 재단의 경영혁신 등에 신규 인재가 전면 투입돼 사업 수행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태성길 원장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제주의 산업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신산업 분야에 유능하고 적합한 인재를 수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정부와 제주도정의 적극적인 청년 채용 정책 장려와 맞물려 우수한 인재들을 받아들여 제주지역 산업의 혁신성장과 더불어 지역기업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