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인재양성 프로그램 일환, 24일 제주카페스타 참관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는 지난 24일 교내 바리스타 동아리 학생들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주카페박람회(제주카페스타)를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가 도내 학생들의 직업진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인재양성 프로그램 후원을 통해 진행됐다.

JDC는 지난 5월 10일,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꿈을 탐색하고 학생들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주중앙고가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1000만 원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제주중앙고 바리스타 동아리 학생들은 바리스타 교육과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진로체험활동을 통한 취업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게 됐다.

이번 제주카페박람회 참관 학생들은 최신 트렌드 카페와 차 베이커리, 디저트 등 부자재를 비롯한 지속가능한 커피산업에 대한 비전을 확인했다.

더불어 적성과 소질 중심 진로선택 능력 개발을 통해 바리스타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성장 기회를 가지게 됐다. 

이지원(2학년) 학생은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으면서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꿈을 키울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카페박람회는 커피산업에 대해 새롭게 배우고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