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일도2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안현준)는 지난 20일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사업 추진을 위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원활한 도시재생사업 운영을 위해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가는 주민조직이다. 

주민협의체 회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총회에서는 정관제정, 임원선출, 주민협의체 사업계획 등이 의결됐다.

총회를 통해 주민협의체는 공동대표에 양창진, 양정옥 씨를 감사에 김기용, 이혜영 씨를 각각 선출했다.

신임 양창진 대표는 “일도2동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의체를 운영해 나가겠다”며 “주민협의체 임원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도 긴밀히 소통할 테니 늘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 센터장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며 일도2동의 발전과 성공적인 도시재생뉴딜사업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도2동 주민들은 지난해부터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인 도시재생대학을 수강하며 일도2동 지역의 도시재생을 위해 힘써온 바 있다. 주민협의체는 창립총회 이후 일도2동에 맞는 도시재생 사업에 지역주민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