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야권 도지사 출마 결단하시라”
“안동우 제주시장, 야권 도지사 출마 결단하시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 이경용 의원, 안 시장에 보수야권 주자 '러브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경용 의원(왼쪽)과 안동우 제주시장(오른쪽).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경용 의원(왼쪽)과 안동우 제주시장(오른쪽).

제주도의회가 제주시를 상대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안동우 제주시장의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를 종용하는 발언이 나왔다. 특히 뚜렷한 후보가 나타나지 않고 있는 보수야당의 러브콜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경용 의원(국민의힘, 서귀포시 서홍동)은 21일 안동우 시장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내년 6월 실시되는 제주도지사 선거에 국민의힘 소속으로 출마할 것을 권유했다.

이 의원은 "안 시장은 도의원 출신으로, 정무부지사와 제주시장 등을 훌륭하게 역임했다"고 치켜세우며 "여권에는 후보군이 나왔는데, 야권에는 없다"며 "(안 시장이)현재 있는 세 명의 국회의원보다 더 잘할 수 있다. 제가 서귀포 지역 기반으로 도와드리겠다"고 부추겼다.

이 의원은 "제가 정치를 하면서 힘들었던 것은 넘을 수 없는 제도의 벽을 느꼈을 때다. 의원들이 할 수가 없는 일을 집행권을 갖고 강력하게 추진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며 "세 명의 국회의원이 능력이 안되는 것을 도지사가 직접 역할을 해야 할 일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더 나은 것은 제주도에 있는 분이 대통령이 되는 것"이라며 "대통령이 누가 될 것이냐는 말을 하지 않겠지만, 이변이 일어날거다. 밑바닥의 흐름이 엄청난 파도가 일고 있다"며 야권 대선 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의 선전을 점치기도 했다.

그러면서 "도지사 선거도 얼마 남지 않았다. 안동우 시장도 이제 어느정도 입장을 표명해 줘야 한다"고 답변을 요구했다.

안 시장은 웃음지으며 "시장으로서 열심히 하겠다"고만 답했지만, 이 의원은 "열심히 해서 안되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지 않나. 기초자치단체 부활을 왜 주장하고 있나. 행정시장의 한계를 계속 느끼고 있을 것 아닌가"라고 재차 물었다.

이 의원은 "시장으로서 노력만하겠다고 하면 안된다. 이제 고민을 해야 할 때가 왔다"며 "12월 이전에는 결정해 적극적으로 임해줬으면 좋겠다. 야권의 후보가 몇 없으니, 야권 주자가 되기를 건의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 시장의 의중과는 별개로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안 시장은 유력 후보군으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다.

안 시장의 임기는 민선7기 제주도정이 마무리되는 내년 6월까지다. 선거법상 도지사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선거일 3개월 전에는 공직 신분을 내려놓아야 한다.

지난 6월 취임 1주년을 맞아 가진 기자회견 과정에서도 도지사 선거 출마설이 떠올랐고, 당시 안 시장은 "현재로서는 저에게 주어진 임기를 마무리하는게 맞다"고 답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9
나이명박하수인이우다 2021-10-25 18:29:51
이명박하수인노릇으로 나온 주제에 누구를 강요하려드는가. 교도소에 간 17년 징역형 선고확정받은 이명박 보면서 그동안 딱가리한데 좀 부끄러움도 좀 느끼는 것 어수꽝?
그동네 차명재산들 수만평은 어디서 팔아먹을 것꽝? 감옥에 가셔도 정신못차리는자들 들러리, 그것으로 만족하십니까?
210.***.***.215

토박이 2021-10-23 05:06:31
막가는 시상은 여기도 있네.허기사 그 그릇이 어디 갈까.행정감사나 열심히들 헙써.세금만 축내지 말고.그런 말은 지기들끼리 강 이빨 깝서.
119.***.***.242

이경용 쯧쯧 2021-10-22 21:43:15
제주시 행정감사 하는 자리에 할 소리냐???

도지사 나가십써…! 하는거는
니네 둘이 만날때 이야기해라

저 정도로 머리 안돌아가는 양반이 도의원 ㅋ

이경용씨

정치한답시고 도의원 기웃거리지 마시고
본래 하던대로 법무사나 하면서 잘먹고 잘 사시길…
210.***.***.224

이기자 2021-10-22 13:01:48
내가 보기에는

민주당 후보로 가면 승산있고 경쟁력있다.

좌우 균형정치,화합의정치,행정능력보유..

무엇 보다도 열심히하고 기본이 된 지도자 이다.
112.***.***.18

안동우 ㅋㅎ 2021-10-22 12:47:13
꼼수들 작렬하네 ㅎㅎ
지네끼리 형님 아우님 도와주는거냐? ㅎ
슬쩍 떠주고 슬쩍 떠가고~~
누이좋고 매부좋고~
안동우 참 인생 고달프게 산다~
두고 보자구 ㅎㅎ
223.***.***.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