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독해력 높이려면,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문해력-독해력 높이려면,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아카데미] 9강 강사, 임정진 서울디지털대 객원교수
임정진 서울디지털대 문창과 객원교수
임정진 서울디지털대 문창과 객원교수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독서를 확장하는 방법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21 부모아카데미’ 제 9강이 14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다. 

강의 방식은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다.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리는 동시에 영상 생중계로도 진행한다. 진행 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강사는 임정진 동화작가이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창과 객원교수다. 사단법인 한국아동문학인협회 부회장, KISA(한국 국제스토리텔러 협회) 부회장,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강의 주제는 '그림책에서 읽기 책으로 전진하라'.

임정진 교수는 그림책을 통해 책에 흥미를 느낀 아이들이 그림책에 머무르지 않고 읽기 책으로 독서를 확장하는 방법을 제안해 줄 예정이다.

또한 읽기 책이 문해력, 독해력이라고 하는 긴 글을 읽고 내용을 파악하고, 스스로 요약할 줄 아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라는 것.

임 교수는 그림책과 읽기 책 중간 과정을 이어 줄 좋은 책들은 무엇이 있고, 활용방법도 학부모들에게 제시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라 현장 참석은 10명으로 제한한다.  [제주의소리] 누리집에서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2021 부모아카데미는 1-3강까지는 보편적 주제의 대중 강연을 개최한 가운데, 4~17강은 ‘책으로 대화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로 진행한다. 18~20강은 서귀포시에서 책을 주제로 한 ‘릴레이강연’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