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고용승계 없는 칼호텔 매각 유감…개입할 것”
제주도의회 “고용승계 없는 칼호텔 매각 유감…개입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민주노총 제주본부와 간담회…좌남수 의장 “의회 역할 찾고, 도에도 적극 개입 주문”
제주도의회와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12일 오후 의장실에서 고용 승계 없는 제주칼호텔 매각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의소리
제주도의회와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12일 오후 의장실에서 고용 승계 없는 제주칼호텔 매각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주의소리

민주노총이 한진그룹의 고용 보장 없는 제주칼호텔 매각과 관련해 도민의 대의기관인 제주도의회에 도민들의 고용보장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달라며 협조를 구하고 나섰다. 제주도의회도 고용 승계 없는 매각 방침에 유감이라며 적극 개입 의사를 피력했다.

제주도의회에 따르면 12일 오후 의장실에서 제주칼호텔 매각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고용보장 없는 칼호텔 매각 문제가 사회적으로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주노총 제주본부 임기환 본부장, 부장원 사무처장, 김경희 조직국장과 서비스연맹 제주관광서비스노조 칼호텔지부 서승환 위원장, 김동현 부지부장이 참석했다. 도의회에서는 좌남수 의장과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이 마주 앉았다.

이날 민주노총은 △㈜한진칼의 고용보장 없는 제주칼호텔 매각 저지 고용보장 없는 제주칼호텔 매각반대 결의문채택 부동산사모펀드의 투기적 사업에 대한 규제 강화와 제주칼호텔 용도변경과 주상복합아파트 인·허가를 저지 이상 3가지를 도의회에 요청했다.

제주칼이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는 부동산자산운용사인 스타로드자산운용사. 투자자를 모집해 호텔 부지에 주상복합아파트를 짓고 분양 후 수익을 나눠 갖는 부동산 사모펀드다.

이와 관련 임기환 제주본부장은 제주도민 1천명의 생존이 걸린 문제다. 설령 매각이 불가피하다면 도민의 일자리와 생존이 보장되도록 호텔영업을 지속할 수 있는 기업에 매각하도록 대책을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좌남수 의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음에도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유감이다라며 고용 승계 없는 매각 상황에 대해서는 도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찾고, 도에서 적극 개입할 것을 주문하겠다고 말했다.

배석한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도 제주칼호텔 종사자 300여명의 실업 문제는 제주경제에도 심각한 문제라며 노조에서 요청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소관 상임위에서 충분히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9
하늘 2021-10-13 10:39:09
일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이해하나


드림센터등이 생기면서 경쟁력이 사라진것도 사실 .

제주의 수많은 경쟁력 없는 자영업자들도 무너지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의 순리에 맞기는게 좋지 않을까?

퇴직자에 대한 여러가지 법적 보호 장치가 있으니
땡깡은 적당히 해야한다.

노조가 판치면 칼 호텔은 황패화 되고 ,
제주의 경쟁력도 사라질 것이다.
223.***.***.158

도민 2021-10-13 14:23:49
사기업이 경영이 어려워 매각 추진을 하는데 도의회나 도에서 관여를 한다는게 맞는건가요?
시대가 변하면서 도태되면 사라지고 변화에 적응해서 발전해나가야 맞는거아닌가??
일자리늘 잃는분들은 안타깝지만..
충분히 열심히 해온분들은 또 좋은곳으로 이직도 가능할거라보는데..
현실에 안주만 하고 있던분들은...
223.***.***.118

솔낭 2021-10-13 10:37:19
도의회가 뭔데 관여를 하는지? 사기업을~~
고용승계 조건으로 돈이라도 지원할건가?
106.***.***.135

ㅎㅎ 2021-10-13 18:04:53
자본주의에서 매각까지 정치끄나풀들이 끼어들일이 아니지,현길호 직접 10명쯤 직원고용행 봉급 줘보라,그런말이 나오는가.
220.***.***.214

하르방 2021-10-13 11:29:36
좌남수가 살거라? 아니면 현길호가 살거라?
쥐뿔도 능력도 안되면서 말로만 다 할거 같이 떠들어대네

칼호텔 매각에는
제2공항 미적거리던 민주당도 책임이 있다.

괜히 노동자들한테 헛바람 넣지말고
진실을 이야기해라
21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