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 ‘행복한 독서’ 평생 습관을 들이려면?
우리 아이들 ‘행복한 독서’ 평생 습관을 들이려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아카데미] 제8강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의소리]가 주관하는 ‘2021 부모아카데미’ 8강이 7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린다.  

강의 방식은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다.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열리는 동시에 영상 생중계로도 진행한다. 진행 시간은 2시간 30분이다.

강사는 이경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이사다. 북스타트코리아 총괄실장을 맡아 16년 동안 성공적인 독서운동을 이끌고 있고, 학교와 교육청, 연수원, 도서관, 학부모 등 시민대상 독서 강의만 2000회를 실시한 책 전문가다.

강의 주제는 '비경쟁 독서토론'.

독서운동이 유행처럼 불었던 시대에 부모들은 너도 나도 자녀에게 책을 읽게 했지만 아이들은 행복하지 않았다. 정말 재미있고, 행복한 독서가 아니었다. 경쟁 사회에서 이기기 위한 독서, 누구보다도 더 잘난 토론으로 세상에서 기득권이 되는 방법을 강요했기 때문이다. 

이경근 이사는 교과목과 독서, '나'를 위한 책 읽기, 비경쟁 독서토론을 주제로 아이들에게 평생 독서습관을 들이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여서 현장 참석은 10명으로 제한한다.  [제주의소리] 누리집에서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2021 부모아카데미는 1-3강까지는 보편적 주제의 대중 강연을 개최한 가운데, 4~17강은 ‘책으로 대화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로 진행한다. 18~20강은 서귀포시에서 책을 주제로 한 ‘릴레이강연’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