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백신 접종 확대, 조금만 더 견디자” 
안동우 제주시장 “백신 접종 확대, 조금만 더 견디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은 18일 본청 각 부서별 상황반을 방문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사진=제주시.
안동우 제주시장은 18일 본청 각 부서별 상황반을 방문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사진=제주시.

안동우 제주시장은 19일 추석을 맞아 발표한 담화문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 지금보다 나은 환경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안 시장은 “한가위 명절을 맞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풍성한 결실과 희망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면서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시며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우리는 더 큰 위험을 막아낼 수 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지금은 백신 접종 확대와 집단면역 달성이 중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안 시장은 “건강과 안전이 확보돼야 이를 발판으로 삼아 재도약할 수 있다. 추석을 기점으로 백신 1차 접종자가 70%를 상회한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더 나은 환경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두 조금만 더 견뎌주시고 힘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안 시장은 “우리 제주시는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 극복에 노력하는 한편, 경제 회생과 민생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또한 코로나 이후 환경을 대비하는 행정을 모색해 시민 여러분이 더욱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안 시장은 “가족과 이웃끼리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면서 어려운 시기에 서로 힘이 돼주는 따뜻한 한가위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며 “머지않아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으며 시민 여러분과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풍요로운 한가위 보름달에 마음과 정성을 가득 담아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시민들에게 인사했다. 

추석을 맞이하여 제주시민께 드리는 말씀

존경하는 제주시민 여러분, 그리고 고향을 찾아주신 재외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가위 명절을 맞아,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풍성한 결실과 희망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의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시며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우리는 더 큰 위험을 막아낼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지금은 백신접종 확대와 집단면역 달성이 중요한 때입니다. 건강과 안전이 확보되어야 이를 발판으로 삼아 재도약할 수 있습니다. 추석을 기점으로 백신 1차 접종자가 70%를 상회한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더 나은 환경을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조금만 더 견뎌주시고 힘을 내 주십시오.

우리 제주시는 가용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코로나 극복에 노력하는 한편, 경제 회생과 민생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 환경을 대비하는 행정을 모색하여 시민 여러분이 더욱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소통으로 여는 행복 제주시>를 만들기 위한 우리 시의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고통은 나누면 반으로 줄고, 기쁨은 나누면 두 배로 늘어납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함께 나누고 함께 누리는 행복이 시민 여러분의 마음속에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가족과 이웃끼리 서로 격려하고 위로하면서 어려운 시기에 서로 힘이 되어주는 따뜻한 한가위 명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머지않아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으며 시민 여러분과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풍요로운 한가위 보름달에 마음과 정성을 가득 담아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시장 안동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4
닭대가리 2021-09-22 20:37:49
머지않아 마스크를 어떻게 벗어요. 희망고문하지마세요. 10월말에 중앙에서 위드코로나 전환 검토한다고 해도, 잘해야 야외에서는 마스크 벗어도 된다 이정도일겁니다. 실내에서까지 마스크 벗으라는 말 못할겁니다. 이제는 코로나 데리고 한 10년은 같이 살아야 할 것 같은데, 토나옵니다.
114.***.***.191

W 2021-09-20 15:41:44
죽고 나서 미안하다 하면 어떻할꺼
공무원들이야 월급 받지만 자영업은 죽을 만큼 힘드네~~
희망고문은 죄파의 선전도구일뿐 냉철한 분석과 데이터로 말하시고 공무원도 감축하세요 아님 감봉해서 나눠줘요
118.***.***.190

도민임 2021-09-20 14:40:41
이런 좌빨 좀비 색기를 제주시장으로 앉힌 원희롱이......개자슥이다
118.***.***.138

능사 2021-09-19 23:14:05
자영업자 여러분 조금만 견디세요.
이런멘트 속지마세요. 내년이 더 어렵습니다
12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