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귀포 도의원들 “위성곤, 부산으로” 조롱
국민의힘 서귀포 도의원들 “위성곤, 부산으로” 조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소속 서귀포지역 제주도의원들이 “위성곤 국회의원은 국회의원 선거구를 서귀포시에서 부산으로 옮기라”고 24일 촉구했다.

강연호·강충룡·이경용 도의원은 이날 함께 발표한 보도자료를 통해 “위성곤 의원은 사실상 제주 제2공항 추진을 포기한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강연호는 표선면, 강충룡은 송산·효돈·영천동, 이경용은 서홍·대륜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위성곤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귀포시 국회의원이다.

세 사람은 “위 의원이 제2공항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패싱하던 시기에, 가덕도신공항건설촉진특별법안은 오케이 했다. 제주도는 물론이지만, 서귀포시선거구와 관련해서 가장 큰 현안인 제2공항 추진은 수수방관한 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이 정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부산 가덕도신공항에는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우리 3인은 제2공항 찬·반 여론조사와 관련해 찬성 입장을 밝혀 줄 것을 공식적으로 요구하였다. 찬성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하는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도 컸다. 그럼에도 위 의원은 철저하게 침묵으로 대응했다”면서 “위 의원은 사실상 제2공항 추진을 포기한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세 사람은 “위 의원에게 왜 가덕도신공항특별법안 발의에 참여했는지 묻고 싶지도 않다. 제2공항 추진을 포기한 국회의원에게 무엇을 더 기대할 수 있겠는가?”라며 “위 의원은 국회의원 선거구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지도부와 긴밀히 의논해서 서귀포시에서 부산의 한 지역구로 옮길 것을 재차 요구한다”고 조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6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62
국토부고 뭐고간에 2021-03-03 19:14:26
국토부고 환경부고 정치권이고 제주도민들을 아주 바보로 아는갑다

가덕도는 어거지로라도 만들어 주려는게 거기 인구가 팔백만명이
넘어가서 육십만이 겨우넘는 제주는 아주 빙다리 핫바지로 아는갑다

여지껏 몇년의 시간을 끌고난뒤에 이제와서 다시 의견을
묻는다?

제주도는 역으로 국토부에 털끝만치라 건설의지가
있는지
오히려 되물어봐야할지경이다.
124.***.***.129

국토부 소속 공항공사와 JDC는 제주에서 번 돈 제주에 2021-03-02 12:09:32
멀쩡한 제주공항을 최첨단 현대시설로 개선 못하면서 어떻게 2공항을 최첨단으로 만든단 말이냐?ㅎㅎ
100만평짜리 공항 리모델링도 못하는 건축사가 신축만은 잘한다?
바다매립도 필요없고 관제장비 인력 시스템만 바꾸고 터미널 옮기는것도 못하면서 뭔 신축이냐?
결국 투자의 문제다.
뉴욕은 14조 투입해서 JFK공항 재개발에 들어갔고 라과디아는 8조원을 투입해서 리모델링 들어갔다.
제2공항 투자계획이었던 5조원 중 2조원만 제주공항 시설개선에 투자해봐라.
공항대중교통 트램으로 전면교체하고도 남는다.
제주공항 첨단시설 교체를 위한 전면적인 리모델링은 제주시내 대중교통 혁신과 연계헤서 추진해야 한다.
한국공항공사가 제주공항에서 번 돈, 같은 국토부 산하 JDC가 부동산브로커 하면서 번 돈 합치면 다하고도 남는다.
118.***.***.175

위성곤 2021-03-01 11:34:56
너가 서귀포 시민의 민의랑 민심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도대체 맞냐?? 서귀포 이렇게 낙후되서 사는걸 국책사업으로 이뤄져도 멀리서 지켜만 보는게 니가 서귀포 국회의원이라고 할수있나??넌 진짜 서귀포에서 아웃이다.. 그냥 부산으로 꺼지든가 도망이나 가라

헛것 하지마랑 서귀포 민심,민의를 말해라.. 눈치나 보지말고.. 넌 서귀포에서 그냥 아웃이다..

서귀포 민심은 압도적으로 서귀포 성산 제2공항 찬성이다.. 그런데 시민의 열망을 담 밖에서 싸움이나 보고 멀리서 지켜보기만 한다고?? 에라이 인간아

서귀포는 이제 서홍동, 대륜동 다선 이경용으로 가자.. 이경용이 생각보다 배운것도 많네.. 서귀포에 민주당것들 필요없고 위성곤 저것은 더 필요없다.. 넌 그냥 서귀포에 올 생각말고 부산으로 떠나라
118.***.***.206

서귀포 2021-03-01 11:26:59
국회의원은 다음에 다선 도의원 이경용으로 갑시다.. 작년에는 변호사가 나왔는데 서귀포내 인지도가 부조했지만, 현재 서귀포 정서상 이경원 의원이 나간다면 충분히 위성곤 이기고도 남습니다.. 위성곤 진짜 니가 서귀포 국회의원이라는게 맞나?? 참으로 진짜 부끄럽다.. 이러고도 서귀포 시민들의 민심이랑 민의를 대변한다고 니 스스로 떳떳하게 말할수 있나?? 넌 그냥 서귀포에서 아웃이야
118.***.***.206

부산으로 옮겨도 2021-02-27 07:52:36
국짐 너네는 안된다~~~
오죽하면 지역구를 옮겨달라고 하겠냐마는 ㅉㅉ
22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