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노동행동 "제주대, 갑질논란 교수 파면하라"
제주청년노동행동 "제주대, 갑질논란 교수 파면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협동조합 제주청년노동행동 알바비올리오는 21일 논평을 내고 "제주대학교는 더 이상 방관하지 말고 갑질 논란 교수를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해당 학과 학생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학과 교수의 상습적인 성희롱과 언어폭력, 인격모독과 노동력착취를 고발했다. 기자회견에서 나온 가해교수의 행태는 매우 심각했다. 사실상 학생들을 노예 취급해 온 것"이라며 "과연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수로서 할 수 있는 일인지 의심스러운 수준으로 아연실색할 일"이라고 했다.

이어 "문제가 심각해지자 해당 교수는 사과문을 발표했지만 사과문은 변명으로 일관돼 있었다. 특히 상습적인 성희롱, 언어폭력, 인격모독, 노동력착취가 교육을 위한 일이었던 것처럼 포장되고 직접적인 책임은 논하지 않으며 학교의 조치를 기다리겠다고 입장을 내놓았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해당 교수가 진정성 있는 사죄와 반성,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은 제주대학교가 그간 교수의 비위에 대해서 안이하게 대처해 온 것이 원인일 수밖에 없다. 특히 사후약방문 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제주대학교의 무책임이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단체는 "더 이상 제주대학교는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그 첫 번째는 해당 가해교수에 대한 즉각적인 징계회부와 파면이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이와 같은 반인권, 반노동적인 행태를 방지하고 권력관계에 의한 갑질이 재발하지 않도록 교직원 대상 인권교육강화와 학생자치기구가 참여하는 상시적인 모니터링이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순 추천순 이 기사에 달린 댓글 2
너무합니다. 2018-06-21 16:45:01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시대의 변화를 모르는 저런 수준 이하의 교수는 파면이 맞아요...과거에 저런 갑질하다가 막잡은 학생한테 호되게 당한 교수가 있었는데...막잡고 덤비니까 그 교수도 꼼짝 못하더라구요...한 대 맞아야 정신차리지...
59.***.***.155

홀리워터 2018-06-21 13:21:24
멋집니다! 지지합니다!! 즉각 파면만이
답입니다
39.***.***.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