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벚꽃, 서귀포선 유채꽃 가지각색 봄꽃 축제

지난 며칠 동안 심술을 부리던 꽃샘추위도 물러갔다. 벚꽃을 다룬 대중가요가 거리마다 울려퍼지고 갖가지 봄꽃이 분위기를 돋운다. 바야흐로 봄이다. 이번 주말, 제주 섬에는 온통 일렁이는 꽃물결이 나들이를 재촉한다.

#. 봄의 서막을 알리는 ‘제24회왕벚꽃축제’

제주왕벚꽃축제.png
제24회 제주왕벚꽃축제가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제주시 오라동 제주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제주왕벚꽃축제는 도심 왕벚꽃 명소인 전농로 왕벚꽃 거리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왕벚꽃 미션과 기념품 제공, 스토리 보드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행사 첫날인 27일에는 사물놀이 ‘마로’와 에어로빅을 시작으로 새봄의 서막을 알리는 메시지 전달과 비보이댄스, 인기 인디밴드 몽니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불꽃놀이도 있다.

28일에는 어린이 사생대회, 도내 청소년 그룹사운드들이 참여하는 젊음의 사운드, 청소년 페스티발 등이 열린다.

마지막날에는 시민 건강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노래꾼들이 참여하는 백난아가요제, 천연염색 ․ 갈옷 ․ 웨딩 등 봄맞이 의상퍼포먼스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무대행사 외에도 축제장에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도 마련돼 있다. 야외전시장과 봄꽃전시판매장, 축제캐릭터만들기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즐길수 있다.

식당거리에서는 말고기 요리와 제주청정바다에서 생산된 횟거리, 다문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테마음식점과 읍면동에서 참여하는 향토음식점도 개설된다.

#. 벚꽃, 이야기를 입다 ‘제11회 서사라문화거리축제’

서사라문화거리축제.jpg
제주시 삼도1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사라문화거리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1회 서사라문화거리축제’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제주시 전농로 삼도1동 일대에서 열린다.

27일 5시 열리는 ‘홍랑이야기 토크콘서트’가 전야제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삼도1동의 숨은 이야기인 홍윤애와 조정철 목사의 애틋한 사랑이야기가 주제다. 도내외 유명시인 50여명이 ‘봄과 사랑’을 소재로 40여 편의 시화를 준비했고, 인근 제주도교육청 관사 잔디마당에서는 홍랑이야기를 주제로 김순이 시인과 표성준 한라일보 기자의 대담이 진행된다.

28일 오후 6시 개막식에는 이치현과 벗님들, 백미현, 사우스카니발이 무대에 오른다. 정착 이주민이 함께하는 아코디언 연주와 캐리커쳐 그리고, 어린이집 원생들의 제주어 합창, 초등학교 학생들의 태권무 공연,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난타, 태보댄스, 스포츠댄스, 비보이 공연 등이 이어진다.

아트테라피, 풍선아트, 전통탈만들기, 동백브로치만들기, 벚꽃 엽서와 카드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입주작가들의 예술인장터도 기다리고 있다.

초등학교 대상 벚꽃 사랑백일장, 어린이집 원생 대상 벚꽃사생대회, 벚꽃길 소풍투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주최 측은 축제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전농로 일대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할 방침이다. 같은 날 왕벚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종합경기장에서 전농로까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 샛노란 꽃물결 가르며 걷다 ‘제17회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

유채꽃걷기대회.png
서귀포시와 한국체육진흥회가 공동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서귀포유채꽃 국제걷기대회’가 ‘세계인과 함께 걷는 제주의 봄길’을 주제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열린다.

27일에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한·중·일 간 ‘국제친선의 밤’이 열린다. 일본 후쿠오카현 구루매시(철쭉꽃), 중국 요녕성 대련시(아카시아꽃), 서귀포시(유채꽃)가 꽃을 주제로 3개국 워킹리그 결성 1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다.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방안이 논의된다.

28일, 29일에는 중문관광단지 일대를 주 코스로 천제연폭포, 대포 주상절리, 월평포구와 해안도로, 중문마을 원도심 까지 5km 1개, 10km·20km 각 2개 코스를 사람들이 함께 걷는다.

제주의 돌담길과 노란 유채꽃밭, 제주올레, 오일장 등을 스치면서 봄과 제주 특유의 정취를 만나볼 수 있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V), 한국체육진흥회(KAPA)에서 인증하는 완보증을 수여한다. 걷기대회에 참가해 자연정화 활동을 벌인 학생에게는 봉사활동인증서도 발급한다.

참가 접수는 서귀포시관광협의회(064-760-3320, 064-760-3942~4)에서 가능하다. 인터넷 접수(http://cafe.daum.net/seogwipo-walking)와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